많은 카지노산업 옹호자들은, 카지노사업의 수익의 대부분이 지역사회 외부의 카지노 이용객들의 지출에

기인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위스칸신주의 한 카지노 이용객 실태의 연구결과에서 보면, 80% 정도가 지

역주민이라는 충격적인 사실도 있다. 또한 카지노 이용객들은 경제적인 목적보다는, 오락이나 레저생활을

만끽하기 위해 카지노를 이용한다고 주장하나, 카지노 연구전문가들은, 도박은 일반적으로 놀이공원이나

스포츠관람을 하는 레저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과는 구분되어야하고, 이러한 건전한 활동을 할 수 없는 계층

들을 유인하여 쉽게 도박에 중독 시킨다고 강조한다. 아이오와주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카지노 이용객의 전

형적인 형태는 50에서 70세에 이르는 연령층이며, 사무직보다는 육체노동자 계층이거나, 퇴직자들이며, 평

균적으로 카지노 방문 시 8만원 정도를 예산을 가지며, 그 중 반 정도를 카지노비용으로 지출한다고 한다.

또한 도박에 대한 문제성이 높아지고 있는 계층들은 30세 이하의 남성이고, 미혼인 경우가 더욱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으며, 이용객 중 3.5%가 평생동안 도박에 문제점이 있는 계층이고, 1.9%가 평생동안 병적인 도

박광들이라고 보고되었다.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은 이집트, 모로코, 네팔 등과 더불어 카지노출입을 외국인

에만 국한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액 전액이 외화로 수치되는 등의 다음과 같은 특징을 지니고 있다. 게임장

소의 제공과 오락시설의 제공기능이다.

카지노업이 제공하는 기능은 우선적으로 외래관광객을 위한 게임장소의 제공과 오락시설의 제공기능이다.

이러한 게임과 오락 제공이라는 두 가지 서비스는 우리나라 카지노업의 기본적 기능이라 할 수 있다. 타 산

업보다 높은 고용효과를 가진다는 것이다.

카지노업은 일정의 시설만을 갖추고 연중무휴로 영업되는 순수 인적서비스 상품으로 카지노업의 승수효과

를 보면 고용효과는 수출산업인 섬유가죽업. TV부문. 반도체산업, 승용차산업에 비하여 훨씬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천연관광자원 개발의 한계성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카지노업은 옥내의 실내 유기장에서 이루어지는 영업으로 악천후시에 야기되는 옥외관광 상품의 대체상

품으로써 상품의 한계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영업되므로 야간 관광상품으로도 이용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카지노산업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다른 산업에 비해 높게 나타난다.

카지노산업의 외화가득률(93.7%)과 수출산업의 외화가득률(반도체: 39.3%. TV : 60.0%. 승용차 : 79.5%)

을 고려하여 카지노 외화수입의 수출가치를 비교해 볼 때 카지노 외래객 1명의 유치는 반도체 76개 또는 컬

러 TV4대를 수출한 것과 동일하며 카지노 외래객 11명 유치는 승용차 1대를 수출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갖

는다. 외래관광객의 1인당 소비액을 늘리고 체재기간을 연장시킨다는 것이다.

카지노 이용객의 1인당 소비액은 외래관광객 1인당 평균소비액의 약 38%을 차지할 정도로 단일 지출항목

으로는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또한 카지노 이용객의 1인당 소비액은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외

래관광객 소비지출을 증가시키는 주요한 관광상품이라 할 수 있다. 카지노고객은 호텔영업에 대한 기여도

가 높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즉 카지노고객은 호텔의 객실, 식음료, 유흥시설, 기타 부대시설을 이용하기 때문에 호텔에 추가적인 매출액

을 증가시킨다. 또한 호텔 수입을 객실, 식음료, 카지노, 기타수입으로 나눌 경우 대부분의 직영방식의 카지

노에서 나타나듯이 카지노수입이 전체 매출의 59%를 차지하고 객실수입 12% 식음료수입 22% 기타수입

7%를 보여주고 있어 카지노수입이 타부문에 비하여 월등히 높아 호텔의 영업신장에 크게 기여한다는 것이

다.

출처 : 바카라사이트

Avatar

By admi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